학과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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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상거래학과는 신(新)경제에서 부각되고 있는 B2C, B2B, G2B 전자상거래의 구축과 운영에 관한 체계적이고 현장 지향적 이론과 실무능력의 학습을 목표로 하는 교육과정으로 2001년 3월에 개설되었다. 교육과정은 경영학의 상거래, 디자인의 디자인 설계, 컴퓨터 공학과의 프로그래밍, 수학과의 암호화 방법 및 법학과의 전자상거래법 등의 다 학제 분야의 교육과목을 개설하여 이론과 실무에 능한 전문 인력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디지털화와 네트워크화와 지식정보화의 물결 속에서 기업경영의 e-비지니스화를 위한 전자상거래의 도입 및 실행에 대한 전문적 소양과 전문적 지식의 학습과 현장실습으로 기업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수요자 중심의 교육프로그램을 지향하고 있다.
교육목적
- 전문종학능력을 구비한 인재 양성
기획, 구축 및 운영에 필요한 전문 교과목을 학습하도록 교과과정을 운영하여 현장에서의 전자상거래 인력의 수요에 적합한 전문적 지식과 현장실습능력을 갖춘 인력을 양성한다. - 현장지향의 교과운영
전자상거래학과의 현장중심의 인력양성을 위하여 전자상거래 이론, 구축 및 운영에 필요한 기초이론 및 응용이론을 학습할 뿐만 아니라 세미나, 실습, 사례연구 등을 통하여 전자상거래구축과 운영, 관련된 실제 활용능력의 배양을 목표로 한다. - 전자상거래 전문가 양성
인터넷시대에 있어서 기업, 정부 및 공공기관 등에서 필요로 하는 전자상거래 구축과 운영에 필요한 전문지식과 응용능력을 갖춘 전자상거래 전문가로서의 전문인력을 양성하며, 이를 달성하기 위하여 산학연관의 협력과 교류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운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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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소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죽헌길7 국립강릉원주대학교 사회과학대학 행정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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